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

미숫가루, 고춧가루 등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법

반응형

네 고춧가루입니다. 오래돼서 버리려고 해요.

근데!!! 고춧가루는 음식물쓰레기인가 일반쓰레기인가 헷갈리며 고민하던게 이번 글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음식이라고 하기엔 물도 안묻어있는 고체고 일반쓰레기라고 하기엔 음식에 넣는 거구...

 

실은 예~~~~전에 미숫가루를 버릴 때에도 미숫가루는 음식물쓰레기인가 일반쓰레기인가 그때도 엄청 고민했던 기억이 있었어요

단지... 저의 머리가 결론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 쓸모없는 뇌 같으니 ㅠㅠ

 

아무튼 그래서 이런 가루 종류는 과연 어떤 쓰레기일까 찾아보았습니다.

 

일단 음식물쓰레기에 대해서 알아야겠쥬?

 

음식물쓰레기는 동물 사료나 퇴비 같은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동물이 먹을수 있는 상태인지를 생각해야합니다!

그리고 사료나 퇴비로 만드는 과정에서 분해가 잘 안된다거나 재활용 장비들에 의해 재활용화 시킬때 장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은 제외됩니다.

 

그래서 음식물쓰레기가 아닌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냐하면

 

대표적으로 치킨의 뼈는 많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뼈는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하시면 안되고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셔야합니다. 가끔 치킨뼈를 변기에 넣고 내리는 분들이 계시던데 변기 작살납니다... 그러시면 안돼유

 

당연히 소뼈 돼지뼈 등등 동물 뼈는 다 안되겠죠?

 

그리고 과일 같은 경우에도 씨나 꼭지 이런 딱딱한 것들은 다 일반 쓰레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과일 껍질은 대부분 음식물쓰레기지만 간혹 단단한 껍질의 경우엔 일반쓰레기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자 그런데!

 

일일이 제가 다 써드릴 수도 없고 하나씩 다 써드려도 찾기가 어려우실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릴려구요.

 

www.na2.co.kr/garbage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일상에 도움이 되는 여러 계산기들을 한번에 모았습니다.(만나이, 음력생일, 띠, 어르신기념일, 고양이나이, 강아지나이 등)

www.na2.co.kr

바로 이 사이트입니다.

 

들어가보시면 흥미롭게도 음식물쓰레기말고도 일상에 도움이 되는 계산기 라는 제목으로 갖가지 것들이 있네요 ㅎㅎ

호칭 계산기 보면 남자의 아내의 남동생, 아내의 여동생, 아내의 조카 등등의 호칭을 알려주네요. 유용한 정보 인것 같습니다.

 

아무튼 딴길로 샜는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미지를 보시면 가루종류에서 고춧가루를 검색해봤더니 일반 쓰레기 라고 나오네요!

 

그런데 그냥 가루(미숫가루, 밀가루, 부침가루 등등등) 종류들은 음식물쓰레기였습니다!

 

그럼 맨 처음의 고춧가루는 일반쓰레기~ 그냥 공기빼고 잘 묶어서 쓰레기봉지로 스윽 넣어서 버려야겠네요~

 

고춧가루가 아니라도 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쓰레기인지 고민되신다면 위의 음식물쓰레기 계산기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아참 그리고 음식물쓰레기 버리실땐 당연히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사셔서 버리셔야 하는 것 아시죠?

 

잘 모르신다고 아무렇게나 무작정 버리시지 말고 잘 알아보고 올바른 방법으로 쓰레기를 처리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칠께요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