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

갤노트20 보상판매 민팃 중고폰 판매하는 법, 민팃 ATM 사용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와이프 폰을 바꿨습니다. 바로바로 갤럭시노트20!!

 

미스틱 그린 색상인데 너무너무 이쁘네요~

와이프가 색상 고를 때 그린 보더니 이거야! 무조건 이거! 그린! 하면서 골랐습니다 ㅎㅎ 이쁘게 생기긴 했네요!

 

아무튼 폰을 구매하고나서 원래 쓰던 폰이 갤럭시S8+인데 집에서 굴러다니고 있었죠.

 

그러던 중 지인에게 들어서 알게된 것이 바로바로바로 '민팃'이었습니다!

 

이 민팃에서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하면 아래 스샷을 보시죠.

 

갤럭시 노트20, Z폴드2, Z플립5G, S20FE 를 구매한 사람은 기존에 쓰던 폰에 추가 보상금액을 받고 판매하는 거였습니다! 폰 상태가 아무리 구지더라도 보상판매 금액이 쏠쏠하면 팔만 하지않겠어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이렇코롬 특별보상판매가가 나와있스빈다.

원래 쓰던 핸드폰이 갤럭시 S8+ 였기때문에 매입가에 14만원이 추가가 되네요! 그래서 이건 꼭 팔아야돼 하면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중고폰 파는게 처음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고 인터넷을 막 뒤졌었죠. 민팃이라는 곳도 이번에 이벤트를 전해듣고 처음 알았네요 ㅎㅎ

 

민팃 홈페이지 가서 보통 내 폰이면 얼마에 팔릴까 궁금하신 분은 시세 조회를 해보시고, 조회하시고 팔아야겠다 생각이 드셨다면 가까운 중고폰 ATM찾기를 눌러서 민팃ATM 기계가 있는 곳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

 

이벤트 대상자 중에 SKT대리점(오프라인 매장), T 다이렉트(온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하신 분은 미니 ATM을 체크하셔서 저기로 가셔야하고, 삼성 디지털프라자 자급제 폰을 구매하신 분은 중고폰ATM 으로 검색하셔서 가셔야한다고 합니다! 기계가 다르대요!

 

저는 SKT로 개통했기 때문에 미니ATM을 찾아갔습니다.

이렇게 생긴 기계가 있어요! 미니ATM이 있는 대리점에 가셔서 직원분께 물어보시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알려주는게 아니라 직원분도 잘 모른다고 하시네요... 설치는 했는데 안써봤다구 ㅠㅠ 그래서 직접 눌러가면서 해봤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좀 귀찮고 복잡하긴 했지만요. 판매려는 폰으로 미니ATM의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민팃 어플 깔고 등등 해야했어요.

 

그리고 주의할점!

 

판매할때 데이터,개인정보가 모두 삭제가 된다고 합니다. 저 기계 메인화면을 못찍었는데 메인화면에서 데이터삭제를 먼저 해봤더니 시간도 30-40분 걸리고 삭제가 끝나고 판매하려고 하니 다시 민팃어플이랑 깔아야되네요 ㅎㅎㅎㅎㅎㅎ 안드로이드 초기 세팅부터 다~ 처음부터 하고 해서 시간 한참 걸렸어요...ㅠ 다른분들은 미리 공장초기화 하시던지 아니면 그냥 판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뭐 이렇게 기계내에서 자체적으로 검사를 하구요.

 

검사가 모두 끝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요렇게! 밑에 보시면 삼성특별보상금 +140,000원이 있죠? 상태가 많이 안좋았는지 기본 판매 대금은 적게 나왔네요 ㅠㅠ 뭐 그래도 특별보상금이 있으니~ 판매하면 미니ATM기계가 넣어둔 폰을 꿀떡 합니다 ㅎㅎ

 

이렇게하면 판매가 끝이 나게 됩니다.

 

굉장히 간단한 것 같지만 막상 할때는 많이 헤매서 꽤 오래걸렸어요. 민팃 홈페이지에서 좀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거나 동영상을 올려줬으면 해요.

 

판매할때 폰에 있는 개인정보,사진,데이터 이런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민팃ATM에 가서 ATM의 와이파이로 연결 하는거라던지, 기기사용법 이런걸 상세하게 두었으면 좋겠는데 리뷰를 하거나 후기를 상세하게 남긴 분도 몇 없고 공식 홈페이지에도 별 설명이 없으니 처음 하는 분들이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상세하게 하고싶긴 했는데 헤매기도 많이 헤맸고 막 기계 문 열리고 닫히고 하는거 보다보니 신기해서 멍때리고 쳐다보다가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어요 ㅠㅠㅠㅠ

 

아무튼~ 이벤트 해당되시는 분은 꼭 참여하시구 해당 안되는 분이어도 중고폰 팔게 있으시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