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이야기

이불 버리기 , 서초구 이불 버리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불을 버리기, 과태료 피하고 올바르게 이불 버리기, 서초구 이불 버리는 방법입니다.

이불도 영구적인 제품이 아니고 수명이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관리에 따라서 그 수명이 줄기도 하고 늘기도 하는데

이불 관리는 차후 기회가 되면 글을 쓰도록 하겠어요.

 

 이제 수명이 다되서, 혹은 관리부주의로 이불이 너무 낡고 지저분해서 보기에도 좀 안좋고 등등의 사유로 버려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는데 어떻게 버려야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의류수거함은 사실 개인사업자분이 세워둔 거라는걸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개인사업자 배불리기 싫다! 라는 마음은 우선 접어두시고 어차피 의류수거함에도 이불은 안받는답니다 ^^

 

그럼 이불은 어떻게하냐! 종량제봉투에 들어가는 작은 이불은 그냥 종량제봉투에 넣어서 버리면 되요!

 

 

자 이렇게 낡고 오래된 이불이 있습니다. 자취시작할때 집에서 가져온거라 최소 5년된 이불인데요. 이제 한번 버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버릴까 하다가 종량제 봉투에 들어갈것 같아서 종량제 봉투에 넣어보기로했어요.

 

빠밤! 접어서 이렇게 만들고

 

요렇게 요렇게 접고 접어서 종량제 봉투에 넣었더니 들어가네요!

 

집에서 20L짜리 종량제봉투를 사용하다보니까 이불이 무난하게 들어갑니다. 종량제봉투에 들어가면 이렇게 뿅 넣어서 슥 버리면 돼요.

 

자 이제 그럼 똥똥한 겨울이불같이 종량제봉투에 넣기 힘들것 같은 것들은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까요!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 저는 서초구에서 살기 때문에 서초구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www.seocho.go.kr/site/seocho/01/10103070301002018030701.jsp

 

서초구청 ::신나는 변화 푸른 서초::

서초구, 코로나19 실시간 소식 제공을 확인하세요.

www.seocho.go.kr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분야별민원->환경->대형폐기물처리를 보면

 

이렇게 안내가 나옵니다. 어떤것들을 대형폐기물로 처리할지 품목과 비용이 궁금하시면 이미지에 보이는 부과기준표를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신고를 하려면 온라인 신청을 누르세요!

 

여기서 본인인증을 하셔서 로그인을 하시고나면

이렇게 분류에서 생활용품-> 이불 겨울용 혹은 여름용 고르시고 오른쪽에 선택! 누르시면 아래 목록표에 총 품목수랑 수수료가 나옵니다. 여름용이불은 처리비용이 천원이고 겨울용은 2천원이네요.

 

품목을 다 고르셨으면

 

적을거 다 적으시고~ 배출일시랑 다 지정하시고~ 처리동을 선택하시면 수거업체는 그 동에 맞은 업체가 나옵니다.

세부위치 설명에는 밖에 내놓아둘 장소를 정확히 써주시면 됩니다.

 

그럼 배출일시날에 아마 수거하러 오셨을때 연락올겁니다!

 

이렇게 이불 포함 다른 대형폐기물들 처리하시면 돼요.

 

신고없이 함부로 버리면 과태료내야해요!

 

오늘의 글은 이것으로 마무리합니다 끗!

 

 

반응형